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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수와 리터럴 (cf. 변수)
변수: 하나의 값을 저장하는 공간
상수 : 한 번만 값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 = 변하지 않는 변수
리터럴 : 변수의 데이터(value) 자체.
int num = 100; // num은 변수, 100은 리터럴.
final int num2 = 5; // num2는 상수, 5는 리터럴.
네이밍 컨벤션
(Naming Convention) (명명 규칙)
(필수) : 지키지 않으면 오류 발생
1. 대소문자 구분 ( True 와 true 는 서로 다름)
2. 길이 제한 없음 : 따라서 의미를 명확하게 작성하여 주석 사용 지양
2. 예약어 사용 불가 ( true는 예약어, True는 사용가능)
3. 숫자로 시작할 수 없다.
4. 특수문자는 언더바(_) 와 달러싸인($)만 허용.
(권장)- 문법 오류는 아니지만 지켜야 한다.
1. 클래스 이름 첫 글자는 항상 대문자.
2. 변수와 메서드 이름 첫 글자는 항상 소문자.
3. 여러 단어로 이루어진 경우 단어의 첫 글자는 대문자.
: LastIndexOf, StringBuffer
4. 값이 상수인 경우는 모두 대문자로 표기, 단어 구분은 _ (언더바)로.
final float PI = 3.14; // 상수는 final 을 맨 앞에 붙인다.
final int MAX_LV = 999;
* 파스칼 표기법과 카멜 표기법. ( PascalCase / camelCase)
* 상수 (Constant Number) : 변하지 않는 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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