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리 노트/꿈날개_JAVA_기초

7. 상수와 리터럴, 네이밍 컨벤션

우주바다 2023. 2. 6. 22:2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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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수와 리터럴 (cf. 변수)

 

변수하나의 값을 저장하는 공간
상수 : 한 번만 값을 저장할 수 있는 공간 = 변하지 않는 변수
리터럴 : 변수의 데이터(value) 자체. 

int num = 100;    // num은 변수, 100은 리터럴.
final int num2 = 5; // num2는 상수, 5는 리터럴.

네이밍 컨벤션

(Naming Convention) (명명 규칙)


 (필수) : 지키지 않으면 오류 발생   

1. 대소문자 구분 ( True 와 true 는 서로 다름)
2. 길이 제한 없음 : 따라서 의미를 명확하게 작성하여 주석 사용 지양
2. 예약어 사용 불가 ( true는 예약어, True는 사용가능)
3. 숫자로 시작할 수 없다. 
4. 특수문자 언더바(_) 와 달러싸인($)만 허용.

 

(권장)- 문법 오류는 아니지만 지켜야 한다.

1. 클래스 이름 첫 글자는 항상 대문자.
2. 변수와 메서드 이름 첫 글자는 항상 소문자.
3. 여러 단어로 이루어진 경우 단어의 첫 글자는 대문자.
   : LastIndexOf, StringBuffer
4. 값이 상수인 경우는 모두 대문자로 표기, 단어 구분은 _ (언더바)로.

final float PI = 3.14;   // 상수는 final 을 맨 앞에 붙인다.
final int MAX_LV = 999;

 

파스칼 표기법과 카멜 표기법. ( PascalCase / camelCase)
* 상수 (Constant Number) : 변하지 않는 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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